영국에 좌초된 '스코틀랜드' 마을
900년 전, 요크셔의 Doncaster 마을은 스코틀랜드에 주어졌고 결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또는 역사 주장의 기이함.
씨
요크셔를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로질러 리치몬드의 노르만 시대 자치구를 지나 로마인들이 처음 건설한 고대 도로인 그레이트 노스 로드를 따라 리폰, 요크, 셀비, 로더햄의 민스터 및 시장 마을까지 가보세요. 과거에 눈이 부시게.
파괴적인 만큼 낭만적인 리치몬드 성은 역사 괴짜의 꿈입니다. Ripon 근처의 Fountains Abbey는 여러분을 중세 시대로 데려다 줄 수 있으며, 요크 민스터 는 영국 국가적 자부심의 상징인 도시에 대한 정교하고 승리의 기념물입니다. 같은 성벽 도시에서 영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테러리스트가 태어난 스톤게이트의 유서 깊은 거리를 거닐 수 있습니다. Guy Fawkes로 그를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 이상한 호기심, 끈질긴 전설, 특이한 법에 대해 듣게 될 수도 있습니다. 요크에서 주장하고 논란이 되고 있는 고대 법령처럼 도시의 총안이 있는 벽에서 스코틀랜드인을 활과 화살로 쏘는 것은 완벽하게 합법적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하고.
그러나 덜 알려진 한 가지 특징은 또 다른 민스터 마을이자 점토와 자갈 로마 요새에서 성장한 Doncaster가 사실 영국인이 아니라 스코틀랜드인이라는 것입니다.
광고
이상한 계시나 역사적 변칙이라고 부르지만, 이 기이함은 1136년 잉글랜드의 스티븐 왕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이 마을은 첫 번째 더럼 조약에서 스코틀랜드의 데이비드 1세에게 양도되었습니다. 그리고 적어도 공식적으로는 반환되지 않았습니다.
아니면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이야기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Doncaster 전역에 흩어져 있는 스코틀랜드의 힌트가 있습니다(제공: Mike MacEacheran)
Doncaster 전역에 흩어져 있는 스코틀랜드의 힌트가 있습니다(제공: Mike MacEacheran)
거의 9세기가 지난 후, 나는 전쟁 중인 중세 영국과 스코틀랜드의 왕들과 같은 과정을 밟았고, 이 가장 난해한 이야기와 영국 역사의 학문적 각주 안에 숨겨져 있는 이야기를 이해하기 위해 Doncaster 로 가는 길을 택했습니다.
우선 시의회 기록 보관인이자 스코틀랜드 역사 박사 학위를 소지한 Charles Kelham 박사가 소위 "Bonny Donny"에 대한 기록을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좋은 이야기야, 그렇지?" 최근에 개발된 Danum 갤러리, 도서관 및 박물관 에서 만났을 때 그는 한때 Doncaster School for Girls였던 곳을 점유하고 있는 도시 유산의 고향이라고 말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특이하고 특히 스코틀랜드 독립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때 사람들을 동요하게 합니다. 하지만 그 안에는 어느 정도의 진실이 있습니다."
다음 항목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판다보다 희귀한 영국 야수
• 논란이 되고 있는 영국의 국보
• 영국의 잊혀진 '다섯 번째 국가'
Danum은 마을의 역사에 대한 많은 반성을 가능하게 하며 내부에 있는 박물관은 Doncaster의 심장과 뼈를 노출하여 철도, 경마와 관련된 이야기를 보여줍니다(이 마을은 가장 오래된 등급 경마인 St Leger의 본거지 입니다 . 브리튼), 광산 및 로마 점령.
반면에 마을의 스코틀랜드 소유권에 대한 언급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박물관의 50,000점 컬렉션 중 가장 오래된 문서는 1194년 5월 22일에 양가죽에 라틴어로 손으로 쓴 영국 왕 리차드 1세의 왕실 자치구 헌장입니다. 중세 시대부터 사용된 헌장은 마을, 자치구 및 도시에 권리와 특권을 부여했으며 이것은 Doncaster가 13세기로 접어들면서 공식적으로 영국인이라는 첫 번째 증거였습니다.
"1136년에서 1156년 사이에 Doncaster의 저택이 스코틀랜드 왕관의 손에 있었다는 사실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라고 Kelham 박사는 사실대로 말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자치구 기록은 12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슬프게도 스코틀랜드 헌장은 사라졌습니다."
1136년에서 1156년 사이에 Doncaster의 저택이 스코틀랜드 왕관의 손에 있었다는 사실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왕조의 복잡성, 비합리적인 충동, 당대 군주들의 이중적인 성향에도 불구하고, 데이비드 1세는 여러 번의 탈취 시도 중에 북부 잉글랜드의 주머니를 점령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더 이상의 군사적 침입을 막기 위해 David는 Doncaster를 감미료로 받았고 Cumberland와 Lancashire의 일부로 뇌물을 받았으며 그의 아들이자 상속인인 Prince Henry of Scotland는 Doncaster를 만든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스코틀랜드 자치구. 시간이 지나면서 데이비드가 원래 조약의 조건을 깨고 잉글랜드 북부에서 전쟁 도발을 계속했고, 스티븐 왕의 후계자인 잉글랜드의 헨리 2세가 약 21년 후인 1157년에 돈캐스터의 통제권을 되찾았다는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Henry는 1150년대 초에 사망했습니다. 저것'
혼란스러운? 당신은 그럴 권리가 있습니다.
Doncaster는 Ripon, York, Selby 및 Rotherham과 같은 민스터 타운입니다(제공: Mike MacEacheran)
Doncaster는 Ripon, York, Selby 및 Rotherham과 같은 민스터 타운입니다(제공: Mike MacEacheran)
Kelham 박사가 알려준 또 다른 문제는 Doncaster의 18세기 농업 번영으로 인해 과거의 유물이 거의 남아 있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마을이 사실상 역사를 없애버렸기 때문에 중세와 관련된 것을 찾기가 특히 까다롭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목골조 건물은 조지아 스타일로 재생되었기 때문에 도시의 특성이 바뀌었고 예를 들어 요크와 매우 다른 이유를 설명합니다."
훨씬 더 인기 있는 이 북부 도시를 찾는 방문객들은 종종 우회하는 Doncaster는 여전히 방황하는 즐거움으로 남아 있습니다. 다른 영국 도시에는 동일한 빅토리아 시대 기차역, 상호 연결된 쇼핑 지구 및 도심 산업 단위가 있지만 Harrogate 및 Ripon과 같은 다른 멋진 요크셔 도시와 같은 수준에 위치하는 특정 매력이 있습니다.
빅토리아 고딕 양식의 건축가 George Gilbert Scott이 디자인한 고딕 양식의 Doncaster Minster 의 황금 상아색 석조 첨탑이 있습니다 . 아름답게 장식된 옥수수 거래소 와 철로 된 양모 시장의 홀. 그리고 그 너머에는 1860년대 이후로 변경되지 않은 Downton Abbey 스타일의 Brodsworth Hall 과 과거 노예 소유와 연결된 더 어두운 식민지 역사를 가진 많은 영국 컨트리 하우스 보물 상자 중 하나가 있습니다.
그러나 Doncaster에는 눈에 띄는 스코틀랜드 연결이있는 여러 사이트가 있으며 때때로 거의 모든 교차로에서 사소한 역사에 대한 플래시 전구 기억이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곳은 세계 기록 보유 증기 기관차인 Flying Scotsman이 1923년 Doncaster Railway Works에서 건설된 곳으로, 에든버러 태생의 Nigel Gresley 경이 현재 그의 이름을 딴 광장이 있는 곳입니다.
도시의 남서쪽에는 돈 강의 곡선 위에 높이 서 있는 코니스브러 성( Conisbrough Castle)이 있습니다 . 그러나 석회암 언덕 주변에 밀집해 있는 중고차 판매점의 경우 11세기의 험준한 폐허가 외딴 Aberdeenshire나 Loch Ness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Dunnottar 처럼 연상적이고 중세적이며 Urquhart 처럼 포탑이 있고 무너지고 있습니다 .
사실 스코틀랜드의 느낌이 너무 강해서 스코틀랜드 역사 소설가 월터 스콧 경의 허세 부리는 모험 아이반호에 영감을 주었고 이곳은 코닝스버그 성으로 개편되었습니다.
"돈 강이 물을 공급하는 메리 잉글랜드의 그 쾌적한 지역에는 고대에 넓은 숲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즐거운 마을 돈캐스터가 있었습니다." 스콧이 썼고 이 말은 다넘 내부의 현관 홀 벽 높이에 스텐실로 새겨져 있습니다. , 현재 Doncaster의 11세기 중반 최고의 포털입니다.
현재 폐허가 된 Conisbrough Castle은 소설 Ivanhoe의 영감이 되었습니다(Credit: Duncan1890/Getty Images)
현재 폐허가 된 Conisbrough Castle은 소설 Ivanhoe의 영감이 되었습니다(Credit: Duncan1890/Getty Images)
거기에 가기 위해 Scot Lane을 걷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나는 이 모든 모티프가 미묘한 방식일지라도 스코틀랜드의 힌트로 마을에 스며들고 싶은 잠재의식적 욕구를 말하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Doncaster를 방문하기 전에 나는 영국 중세 학계에서 가장 명석한 사람들을 조사하여 도시의 논쟁적인 뒷이야기에 대한 그들의 견해를 얻고 교수, 학자 및 스코틀랜드 국립 박물관에 연락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 그리고 스티븐과 영국, 데이비드와 스코틀랜드 사이의 관계를 재평가하면서 하나의 지배적인 사상 학파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 그것은 매혹적인 이야기였지만, 역사적 절반의 진실에 빠져 있는 이야기이기도 했습니다.
국경이 실제로 얼마나 견고했는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으며 스코틀랜드가 어디에서 멈추고 잉글랜드가 시작되었는지는 반드시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글래스고 대학의 스티븐 왕 통치 전문가인 스티븐 마리트 박사는 "기술적으로는 스코틀랜드가 돈캐스터를 영국에 양도한 적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어느 시점에서든 스코틀랜드인일 필요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 무렵, 노르만족은 1100년 직전에야 영국 컴브리아로 이주했고 국경 바로 건너편에는 어느 정도 잉글랜드나 스코틀랜드의 나머지 지역보다 서로 더 많은 공통점을 가진 사회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국경은 논쟁의 여지가 있으며 스코틀랜드가 어디에서 멈추고 잉글랜드가 시작되었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스털링 대학의 중세 및 환경사 강사인 Richard Oram 교수가 또 다른 제안을 했습니다.
"'Doncaster-is-still-Scottish' 측면이 슬프게도 말도 안 되더라도 David I과 Henry 이야기는 매혹적인 이야기입니다. "라고 그는 이메일로 답장했습니다. "더럼 조약에 의해 스티븐 왕이 데이비드와 헨리에게 준 모든 땅은 스코틀랜드의 합병 영토가 아닌 영국 왕실의 영토로 유지되었으며, 데이비드와 헨리가 1138년에 조약을 위반했을 때 상실되었습니다. 영국 북부 두 번) 그리고 거대한 '만약'이 그것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1세가 요크를 거의 점령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니면 영국의 헨리 2세가 그의 약속을 지키고 스코틀랜드 왕이 그래서 이 이야기는 모두 1138년 이후 상황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 이야기입니다."
Doncaster를 떠나는 기차에서 내 머리는 만약에, 왜 안 되는지에 대해 혼란스러웠다. 내가 마을에서 원했던 것은 명쾌한 답변이었지만, 대신 복잡하고 시간이 흐려진 이론 덩어리를 들고 떠났습니다.
즉, 일종의 코다는 이 끈질긴 전설이 역사의 각주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12세기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남작의 본질, 토지 소유권, 영지, 스티븐 왕의 내전, 잉글랜드 북부 전투에 대한 영국 역사를 더 깊이 파고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전환점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그것이 그것을 보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